오늘은 한국 대표 게임 관련 주식인 위메이드, 크래프톤, 펄어비스에 대해 주가전망 및 차트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대부분의 게임주들이 급등을 했습니다. 개별종목마다 이유가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지스타 2023을 앞두고 게임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판호 기대감도 있고, 게임주들의 실적이 대부분 선방하면서 현재 2차 전지 관련주들의 시장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반면에 게임주로는 돈이 모이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위메이드
① 위메이드 주가전망
위메이드는 3분기 영업이익이 454억 원 및 흑자전환에 성공하여 금일 +19.33%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인 2355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금일 위메이드의 급등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한 원인이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과 나이트 크로우의 안정적인 매출이었습니다. 또한 미르 4, 미르 M 중국 퍼블리싱 계약 기대감 및 내년에도 많은 신작게임이 발표된다는 기대감이 동시에 작용하여 급등하였습니다. 저는 게임주들로 현재 돈이 모이고 있고, 중국 판호 기대감도 확실하기 때문에 위메이드는 매수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② 위메이드 차트분석
게임주 전반적으로 공통된 차트 모습 중 하나가 바닥에서 이평선이 모두 모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긴 하락추세를 모두 마무리하고 위메이드의 경우 며칠간 확실한 상방추세 전환을 시도하였고, 이평선이 정배열로 서서히 바뀌고 있는 추세에 접어들었습니다. 대개 이런 모습의 차트에서는 조정은 줄 수 있으나 바닥은 확실히 끝났다고 생각됩니다. 위메이드의 경우 58,500원에 저항이 있습니다. 지금도 저항권에 있어서 58,500원을 사실 한 번에 뚫기는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지금 자리에서 조금 흔들릴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래로는 41,650원까지 갭지지가 조만간 형성될 것입니다. 지금이 저항권이기에 위메이드를 위로 잡기보다는 조정을 조금 주면 갭 부근에서 저는 매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도 이평선과의 이격이 많이 벌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자들은 지금 매수하지 말고 조금 기다려보시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2. 크래프톤
① 크래프톤 주가전망
크래프톤 역시 3분기 매출 4503억, 영업이익 1893억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였습니다. 그 영향으로 금일 10.61% 상승하였습니다. 놀라운 점은 영업이익률이 42%에 달한다는 점입니다. 배틀그라운드 IP의 안정적인 매출을 재확인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성장을 확실히 확인하였습니다. 크래프톤의 경우 위메이드보다는 신작 기대감이 많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매출을 가진 게임주를 꼽으라면 크래프톤이기 때문에 게임주로 돈이 모이는 상황에서 대장주로서의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② 크래프톤 차트분석
크래프톤의 경우 193,500원이 1차 저항, 206,500원이 2차 저항에 있습니다. 금일 10% 갭상승에 고점 1차 저항대 부근에 맞고 떨어진 모습입니다. 크래프톤은 노란색 부근의 전저점을 하회할 때 거래량을 보면 거래량이 매우 적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것이 전저점을 이탈하고 난 뒤 거래량이 적은 것은 팔사람은 다 팔았다는 것입니다. 즉 이후에는 저항을 느끼지 않고 작은 거래량으로 편하게 오를 수 있었습니다. 크래프톤 역시 이평선이 정배열로 돌아 세우고 있으나, 저항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당장은 조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조정 시 밑에서 잡는 전략은 매우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3. 펄어비스
① 펄어비스 주가전망
게임주 하면 펄어비스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펄어비스의 경우 신작인 붉은 사막이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기대감이 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도깨비 역시 콘솔과 PC용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검은 사막에 대부분 매출을 의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주가 탄력성이 낮고 관심이 낮은 것은 확실합니다. 이전의 급락도 붉은 사막과 도깨비가 마치 곧 나올 것이라 판단했으나, 베일에 싸여있던 붉은 사막 트레일러 영상 공개 후 출시 일정 미공개로 폭락한 이력이 있습니다. 마치 올해 하반기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또 내년으로 미뤄진 상황입니다. 지금은 전반적으로 게임주에 돈이 몰리기 때문에 펄어비스조차 상승하고 있지만, 붉은 사막과 도깨비의 확실한 출시 일정이 나온다면 언제든 사야 하는 주식이라 판단합니다.
② 펄어비스 차트분석
펄어비스의 경우 금일 +2.77% 상승하여 주가 탄력성이 확연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차 저항으로 53,500원, 2차 저항으로 57,000원입니다. 특히 1차 저항대 53,500원은 갭저항으로 이번기회에 갭을 메꾸고 조정을 받아야 다음번에 상승할 때 힘들지 않을 것입니다. 펄어비스는 48,000원 이하에서는 장기적으로 매수하여도 된다는 생각을 저는 하고 있습니다. 다만 붉은 사막 출시일이 확실해진다면 언제든 들어갈 생각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엔씨소프트 분석 이후 위메이드, 크래프톤, 펄어비스에 대해 주가전망 및 차트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확실한 것은 게임주 차트들이 다 돌아서고 있고, 이것은 많은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는 확실한 시그널입니다. 주식 투자자로서 이번 같은 경우 관심을 가지고 꼭 지켜볼 타이밍이라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