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LG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LG이노텍에 대해 알아보고, 주가 전망 및 실전 투자전략을 세워보고자 합니다. LG이노텍의 사업영역을 보면 자율주행, 가상현실 등 미래에 필수적으로 접목을 해야만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고, 또한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럼 LG 이노텍의 주가가 왜 지금은 약한지, 또한 미래에는 어떤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알아보고 차트분석을 통해 실전 투자전략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전망
LG이노텍은 크게 3개의 사업부(광학솔루션사업부, 기판소재사업부, 전장소재사업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카메라모듈을 생산하는 광학솔루션사업부의 매출 비중이 LG이노텍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할 만큼, 휴대폰 카메라모듈 및 3D 센서모듈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강점
① 하반기 아이폰 15 출시
23년 9월 애플의 스마트폰 신작인 아이폰 15가 나옵니다. 아이폰 15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프로 맥스 제품에 탑재될 폴디드줌 카메라를 LG이노텍이 독점 공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디드줌 카메라는 일반 카메라 모듈 단가보다 2배 비쌉니다. 또한 4800만 화소 카메라가 일반 모델에도 적용되어 LG이노텍의 수익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중요한 점은 LG이노텍 전체 매출의 약 77%가 애플 카메라 수주로 나옵니다. 즉 LG이노텍에게 아이폰 15 출시는 엄청난 수혜입니다. 아이폰 14 판매 부진 및 이연수요에 따라 아이폰 15의 흥행이 충분히 예상되는 시점입니다.
② 전장부품사업의 성장
LG이노텍의 전장부품 사업은 차량용 파워모듈, 통신모듈, LED 조명모듈을 주력 사업으로 합니다. 또한 차량용 카메라 모듈과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레이더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전장부품사업은 LG이노텍 성장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자율주행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 전장부품 사업은 무려 5년간 영업적자를 마치고 23년 1분기 영업이익 47억 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5년간의 가시적인 성과가 이제야 서서히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LG전자가 비전발표회에서 전장사업 강화를 선언하였고, 전장 쪽에 상당한 자신감을 보였기에, LG이노텍의 전장부품사업의 성장성도 충분히 기대해 볼만합니다.
③ 애플비전프로와 애플카
LG이노텍은 애플비전 프로(Vision Pro)와 애플카의 대표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애플비전 프로에는 TOF(비행시간측정) 3D 센싱모듈을 공급하는 업체로 주목을 받고 있죠. 그리고 애플카는 전기차 핵심 부품의 라인업을 확보한 LG그룹과 협업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만 애플비전 프로는 24년, 애플카는 26년 출시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까지 확실한 수혜주라고 할 만한 계약은 없고 기대감만 있는 단계죠.
④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최근 테슬라는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의 첫 양산 소식을 전했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LG이노텍이 최근 공개된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카메라모듈을 공급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LG이노텍은 매출처 다변화라는 엄청난 강점을 갖게 됩니다. 부디 이 소식이 사실이기를 바라봅니다.
2. 약점
① 과도한 애플 의존도
LG이노텍 매출의 대부분이 애플 아이폰 카메라모듈 공급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든 매출처가 다양하지 않는 것은 기업의 리스크를 높이는 요인입니다. 애플에 대한 매출 의존도는 2013년 31%, 2014년 32%, 2016년 36% 등으로 점차 늘었고, 2019년에는 61%, 2021년 74%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습니다. 실제로 작년 중국 코로나 영향으로 아이폰 14 생산공장이 문을 닫았을 때 LG이노텍 카메라모듈 출하량 급감을 확인했었죠. LG이노텍은 전장부품의 성장으로 현 상황을 타개하려 지속적으로 노력 중에 있으나 아직까지는 애플 의존도를 낮추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애플이 망하는 일은 없겠지만, 현재 기준 LG이노텍의 가장 큰 약점인 것은 확실합니다.
3. 매수여부 판단
LG이노텍은 하반기 아이폰 15 출시로 매출성장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애플비전 프로와 애플카의 출시는 아직 멀고, 전장부품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나 현재 애플 의존도를 깰 수 있을 정도의 성장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딱 하나 새로운 호재라고 한다면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에 납품하는 LG이노텍의 카메라모듈입니다. 물론 이것도 사실로 판단이 되어야 호재입니다. 이렇게 정리해 보면 LG이노텍은 기대감이 엄청난 종목입니다. 단지 실현되지 않은 기대감이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그러나 다르게 생각해 보면 나올 악재가 다 나왔다는 말과 같습니다. 기대감을 가질만한 재료가 많다는 것 자체가 호재라 생각해서, 저는 LG이노텍을 매수하려 합니다.
LG이노텍 실전투자전략
LG이노텍을 매수하기로 하였기 때문에, 차트분석을 통해 투자전략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LG이노텍 차트분석
LG이노텍은 올해 5월부터 반등을 주기 시작하여 현재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LG이노텍의 지지는 1번의 303,000원과 2번의 284,500원입니다. 1번 지지는 이미 깨고 내려온 상태고 현재 2번 지지점 주위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32만 원의 벽을 뚫지 못하고 현재 조정을 받고 있는데, 조정받을 때의 거래량이 크지 않고, 현재 지지점 부근이기 때문에 저는 지금이 매수할 시기라고 판단합니다. 당연히 지금 사고 284,500원을 이탈하면 매도하는 전략으로 하겠습니다. 2번째 지지점인 284,500원은 LG이노텍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지점입니다. 어떤 차트든 지지력 2개가 무너지면 심리가 무너지는 법입니다. 284,500원은 꼭 지켜줬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284,500원을 깬다면 LG이노텍이 상승하는 데 있어서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2. 투자전략 설정
284,500원 위에서는 언제든 매수를 하고, 284,500원을 이탈하면 매도하는 전략으로 설정하겠습니다. 목표가는 400,000원입니다. 만약 매도가 된다면 추후 다시 전략을 세워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LG이노텍은 미래가 있고, LG이노텍이 가진 여러 가지 기대감 중 하나만 터져도 400,000원은 거뜬히 갈만한 종목이라 판단됩니다.
오늘은 LG이노텍에 대해 알아보고 투자전략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기대감으로 남지 않고 하나씩 실현되는 모습을 보인다면 LG이노텍은 충분히 비상할 수 있는 종목이라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