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6월 12일 게임주 4 종목에 대해 주가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발표된 펄어비스의 검은 사막 외자판호 기대감으로 게임주가 강세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졌건만, 오히려 이번주 게임주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은 게임주들을 주도섹터로 올리기에는 빠르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그래도 중국매출 기대감이 나올 때까지 계속해서 지켜볼 것입니다. 그럼 게임주 4 종목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1. 엔씨소프트
<매매이력> 11월 내내 음봉마다 매수, 평단가 240,000원, 1월 16일 214,000원 매도완료(손절), 3월 8일 189,100원 매수완료, 3월 18일 197,000원 매도(50%), 4월 4일 193,000원 매도(50%), 5월 28일 198,000원 매수완료, 보유 중
① 6월 6일 분석
엔씨소프트는 184,500원을 이탈하지 않아 기존에 198,000원에 매수했던 물량을 그대로 보유를 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에 대해 특별한 뉴스는 없었습니다. 엔씨소프트 역시 중국 시장이 열리는 것에 대한 기대감으로 올랐던 부분 이후로 60일 이평선까지 조정을 보였습니다. 184,500원까지는 갭지지가 있기 때문에 엔씨소프트가 더 이상 무너지지 않는다면 여기서는 반등을 다시 줘야만 합니다. 아직 20일 이평선이 꺾이지 않았습니다. 이평선이 정배열로 전환되는 움직임이 지속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오르지 못하고 내린다면 이평선이 다시 꺾이게 되어, 전저점까지 또 조정을 열어놔야 합니다. 마침 펄어비스가 도와주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또한 기대감이 작용하지 말란 법이 없습니다. 다음 주 다시 상승을 줘서 241,000원의 저항까지 쭉 갔으면 합니다.
② 6월 12일 분석
엔씨소프트는 이번주 역시 조정을 보여 마지막 지지선인 184,500원까지 도달했습니다. 184,500원 아래로 내려온다면 기존의 전략대로 엔씨소프트를 매도(손절)할 것입니다. 엔씨소프트의 구조조정 계획, 신작기대감 등 어느하나 반영하지 않고 주가는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엔씨소프트랑 저는 안 맞는 종목인가 봅니다. ㅎㅎ 이번에 반등하지 못하고 184,500원을 깨고 내려온다면 전저점 부근인 17만 원까지도 열어놔야 합니다. 지지점이 또 너무 멀기 때문에 손절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5월 초의 상승이 그냥 한탕 해먹고 나가려는 의도의 상승인지 아직도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계속 의심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쨌든 밑에서 다시 사는 한이 있더라도 이탈한다면 매도하겠습니다.
2. 위메이드
<매매이력> : 3월 27일 62,000원 매수완료, 4월 1일 59,500원 매도(손절)
① 6월 6일 분석
위메이드는 음봉에 거래량이 터지는 날 바닥이 가까울 수 있다고 했는데, 여전히 거래량이 터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거래량이 나날이 줄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위메이드는 41,650원의 갭지지가 있어서 갭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인데, 이런 거래량에서는 차트 해석적으로 큰 의미를 두기는 어려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저는 위메이드가 다시 상승을 시작할 때는 폭발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는 나름의 확신을 아직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언제인지 모를 뿐입니다. 이번 펄어비스의 뉴스가 위메이드를 자극할까요? 모르겠습니다. 일단 폭발적 상승이 시작할 때 따라붙는 전략을 취해볼 생각인데, 그것을 계속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② 6월 12일 분석
위메이드는 41,650원의 갭지지도 뚫고 조정을 계속 보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자사의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들을 차례로 종료하고 있습니다. 3분기에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라는 신작이 나온다고 하는데, 그때쯤 바닥이 올라나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위메이드가 더 떨어져서 기술적 반등신호가 완성되었을 때 이번에는 꼭 매수를 해볼 생각 합니다. 하지만 신호가 나오려면 더욱 하락을 해야 합니다.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3. 크래프톤
<매매이력>
12월 12일 207,000원 매수완료, 12월 22일 매도(손절), 1월 3일 193,900원 매수완료, 1월 5일 205,500원 매도(50%)
1월 17일 193,900원 매도완료(50%), 2월 26일 221,000원 매수완료, 3월 15일 234,000원 매도(50%), 4월 23일 244,500원 매도(50%), 5월 13일 251,000원 매수완료, 5월 28일 251,000원 매도(50%), 비중 50% 보유 중
① 6월 6일 분석
크래프톤은 지난주 60일 이평선까지 조정을 보였으니, 여기에서는 다시 상승을 줘야 한다고 했는데, 결국 상승을 하지 못하고 60일 이평선에 붙어 있습니다. 아쉬운 모습입니다. 5월 31일 음봉에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결국 상승하다 빠진 음봉이란 것인데, 크래프톤이 음봉의 시가인 255,000원을 회복하는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255,500원을 회복한다면 크래프톤은 다시 전고점을 넘어 상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255,000원을 회복하지 못하고 지금처럼 이평선에서 붙어 있기만 한다면 229,500원에서 지지를 받지 못하고 무너질 확률도 커졌습니다. 이런 모습이 지속될수록 저항만 커지기 때문입니다. 다음 한 주는 255,5000원을 꼭 회복하는 모습을 보았으면 합니다.
② 6월 12일 분석
크래프톤은 지난주 255,000원을 회복한다면 전고점을 넘어 상승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했었는데, 6월 7일 그 곳을 넘는 양봉이 나왔고, 예상대로 전고점을 넘기 위해 오늘 +3.72%의 상승을 주었습니다. 단순히 6월 7일날 양봉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양봉의 거래량이 진짜 중요한 것입니다. 양봉의 거래량이 적은데 그것이 더욱 힌트를 준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크래프톤은 전고점 269,000원에 저항이 있습니다. 그곳을 넘으면 다시 한번 주가가 레벨업을 할 듯합니다. 269,000원에서는 매도하지 않고 버티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 주가가 얼마나 레벨업 할 수 있을지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
4. 펄어비스
<매매이력> : 1월 19일 32,200원 매수완료, 2월 2일 34,300원 매도(50%), 2월 27일 32,200원 매도(50%), 보유비중 0%
① 6월 6일 분석
펄어비스를 몇 주간 매수를 하려고 노력을 했으나, 결국 매수가 되지 않았습니다. 펄어비스가 상승했던 이유 중 하나인 검은 사막의 중국 판호 발급이 나왔으니, 이제는 매수가 불가능합니다. 당장 내일부터 갭 상승이 나올 전망입니다. 내일 당장 42,500원의 저항은 당연히 극복을 할 것이고, 이제 남은 저항은 50,800원의 저항입니다. 47,550원부터 50,800원의 저항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이번검은 사막 뉴스로 과연 50,800원의 저항까지 극복을 해 버릴지 저도 궁금합니다. 펄어비스는 붉은 사막이라는 한 방이 더 있어서 뭐 가능은 해 보이지만, 주식을 어떻게 속단하겠습니까.. 여하튼 저는 매수를 못했기 때문에 이제는 관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저항 50,800원을 극복하고 조정을 준다면 다시 매수전략을 짜 보도록 하겠습니다.
② 6월 12일 분석
펄어비스는 지난주 검은 사막 중국 판호 발급 뉴스 직후, +10%에서 시작을 했다가 -2%로 종가가 끝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저는 50,800원의 저항을 이번에 극복하러 갈 수 있는지 보겠다고 했는데, 이런 음봉을 볼 것이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역시 대단한 한국주식 시장입니다. 다행히 음봉 이후 추가적으로 심하게 무너지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현재 20일 이평선 아래에서 머물다가 다시 한번 상승을 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빠르게 20일 위로 올라와야만 할 것입니다. 빠르게 올라와서 6월 7일의 음봉을 극복하려는 노력을 해야만 합니다. 6월 7일 음봉에 얼마나 많은 개인들이 물려있을까요? 그 저항을 정면으로 도전한다면 다시 주가가 간다는 의지의 표현이고, 극복하려는 의지가 없다면 더 떨어진다는 것이겠죠. 하지만 최근의 거래량을 보면 오를 확률도 있어 보입니다. 지켜보겠습니다.
게임주 4 종목에 대해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